코리아로컬푸드협회(대표 김종성, 이하’협회’)가 오는 5일부터 오는 10일까지 딱 5일간 자두 소비자평가 구매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달 27일부터 시작돼 5,000박스 주문 배송이 완료되어 완판된 ‘초당옥수수’에 이어 2번째 협회 공식 행사라 더욱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협회의 시스템과 소비자평가모델을 지원중인 창업경영포럼 (‘이하 창경포럼’) 관계자는 “협회와 함께 많은 시도를 통해 시행착오를 쌓았고 이제 옥수수에 이어 그 두번째 항해를 시작한 셈이다.
결국 농산물 거래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핵심이라는 것을 잘 알기에 이에 최적화된 거래 모델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 ‘협회’는 연맹 차원에서 진행되는 ‘우리농산물 구매 소비자평가 이벤트’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연맹과 협약된 조합이나 협단체들과도 공동 진행으로 더욱 다양한 품목으로 늘려갈 예정이다.
ESM소비자평가 솔루션이란?
생산자 : 농산물이 아무리 좋아도 못 알려서 못파는 안타까움, 이제 홍보비 걱정없이 소비자평가 솔루션이 대신할 전망
소비자 : 이미 구매한 고객들의 꾸밈없는 객관적 평가를 보고 구매할 수 있어 합리적 소비가 가능하다.
김 대표는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농산물의 품질과 가격인데, 코리아로컬푸드협회의 주요 임직원은 농수산물 관련 경매 이경력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있어 결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지 못하는 농산물을 선택하지 못한다. “고 말했다.
이번에 진행될 이벤트에서는 김천대석자두 프리미엄 (3kg 80g이상 당도 12Brix이상) 과 자두 특품(프3kg 80g이상 당도 12Brix이상) 2가지 상품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석자두란 대석조생(大石早生, Oishiwase)의 줄임말로 일명 “대석”으로 불려지는 품종으로 일본 후쿠시마현의 大石俊雄씨가 포모사 자연교잡실생으로부터 선발하여 육성한 품종으로 1952년에 등록된 바 있는 자두다.
대석자두의 특징은 일반 자두에 비해 씨알이 굵고 자두 특유의 시린맛은 없애면서도 달달한 맛은 극대한 품종이라 할 수 있으며 6월말부터 7월 중순에만 맛볼 수 있는 제철 과일이다.
협회 관계자는 “지난 회차 ‘초당옥수수’에 이어 또 다시 ‘품절’현상이 일어날 것을 대비해 이번 구매에는 소비자평가 이벤트 참가 고객에 우선 배송을 한다는 방침이다. ” 고 말했다.
협회는 자두를 구매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자평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소비자평가 이벤트 참가한 고객에게는 다음 이벤트 상품 구매시 사은포인트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안내는 협회 공식 “자두 소비자포럼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면 상세한 공지 내용을 볼 있고, 주문이나 구매문의는 “자두 소비자포럼” 내 구매센터에서 가능하다.
< 참고 사진 : 자료제공 : 코리아로컬푸드협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