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단체 창업경영포럼(창경포럼), 소비자저널협동조합 공동으로 생산자조합원 인증 개시,

비영리단체 창업경영포럼(이하 ‘창경포럼’)과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하 ‘소협’)은 4월 15일부터 공동으로 생산자조합원 인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생산자조합원 인증이란 창경포럼이 EMS인증이라는 독특한 소비자평가솔루션을 탑재한 업체에 한해 소비자평가단으로 구성된 소협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또는 업체를 말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금번 생산자조합원 인증은 뛰어난 기술력과 제품력을 가진 기업들이 시장에서 자율적으로 평가받고 이를 기반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결국 매출상승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금번 생산자조합원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국회 의원회관 대강당에서 ESM소비자평가솔루션 도입기관으로 인준서를 수여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창경포럼은 지난 10여년간 법조인을 시작으로 의사, 한의사, 치과의사, 회계사, 노무사, 변리사 등 각 직능 및 업종별로 소비자평가솔루션을 보급해 오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매년 ESM이라는 브랜드로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식을 진행해 온 비영리단체며, 소협은 창경포럼에서 인증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평가하는 평가단으로 구성된 협동조합기본법에 따라 설립된 다중이해관계자 협동조합이다.

기사입력 : 창업경영포럼, 소비자저널협동조합 상품선정위원회

2019.4.15. 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