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에서 창조적 농업 생태계를 가꾸려 합니다.

그동안 한국의 협동조합은 나름대로의 성과를 일구어 왔습니다. 저희들은 그러한 성과의 바탕 위에 다양한 분야의 융합으로 이루어지는 융합 상승효과를 창출하려고 합니다. 단순한 농작물 생산과 유통에 그치는 생산자나 소비자 협동조합, 영농조합이 아니라 농/공/상이 하나가 되어 새로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창조경제의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구체적인 접근 방향에 있어서 저희 조합은 각 부문 간에 간과되어온 부분들의 빈 틈새를 메꾸고 연결하는 사업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생산된 농작물에 부가가치를 높여주는 컨텐츠 융합 전략개발, 지역 특산품과 지자체의 강소농 육성을 위한 컨설팅, 국제적 경쟁에서 살아남는 농업정보 교육, 고소득 작물 관련 농자재의 보급을 통한 농어촌 소득향상, 농촌 어메니티 자원을 활용한 기업체 연수교육의 유치를 통한 농어촌 지역 활성화, 도시와 농촌간의 직거래를 통한 도/농 상생 유통, 지역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마을개발 전략 수립, 지역마케팅 교육과 소비자저널 보급, 주민의 건강 향상을 위한 보건의료 봉사활동 등이 저희가 수행하고 싶은 일들입니다.

저희의 꿈은 누구나 부러워하며 들어가 살고 싶은 농촌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농촌이 국가의 근본인 식량생산기지 외에도 우리 모두의 생명과 복지를 위한 휴식과 재생의 공간으로서 가치를 인정받는 일도 창조경제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